2021 한국통신학회 동계종합학술발표회 참석 및 연구실 동계 MT

2021년 2월 3일부터 2월 5일까지, 강원도 용평리조트에서 2021 한국통식한회 동계종합학술발표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우리 PEL은 2월 3일에 강원도 평창에 도착하여, 발표회 참석과 함께 연구실 동계 MT를 즐겼습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인공지능”,”무선통신”,” 양자컴퓨터/양자통신”,”블록체인” 등과 같은 여러 분야에서 “D2D 통신을 위한 딥러닝 접근법”,”양자암호키분배 프로토콜”,”온-오프체인 상호작용을 위한 새로운 블록체인 프로토콜” 등의 주제로 발표가 이루어졌습니다. 이외에도 여러 분야에서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정말 흥미로운 주제가 많은 학술발표회였습니다.

이후, 우리는 동계 MT를 즐기게 되었습니다. 직접 만든 음식들을 먹으며, 휴식을 취했고 연구실 내부적으로 의리를 다지기 위해 고스톱을 진행했습니다.

교수님은 잘못 치신다고 그러셨는데, 전혀 그렇지 않으셨구요. 최창준 학생은 고스톱의 대한 지식이 엄청났습니다. 하지만, 타짜 최지수 학생 앞에서는 모두 무너져 버렸습니다. 물론 저와 권순홍 학생도 포함입니다,,,

고스톱 결과, 박재형 학생이 치킨을 사게 되었습니다. ;)

다음날, 우리는 용평리조트에서 교수님, 권순홍 학생, 최지수 학생은 스키를 즐겼고 최창준 학생, 박재형 학생은 보드를 즐겼습니다.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은 출발로 정말 많이 넘어졌지만 결국 저희는 용평리조트 상급 코스까지 올라갔고 끝까지 완주하였습니다.

2021년에는 넘어지고 쓰러지는 일들이 기다릴 수도 있겠지만, 모두 함께 끝까지 달려간다면, 모두가 원하는 목표에 가까워 질 수 있다고 믿습니다. PEL 화이팅!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