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보호학회 동계학술대회 참석 및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상 수상

2021년 11월 27일(토),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가천대학교에서 한국정보보호학회 동계학술대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저희 PEL에서는 이태양 학생이 “B5G를 위한 네트워크 슬라이싱 프로비저닝 단계별 보안위협 분석”을 제목으로 논문을 발표하였습니다. 해당 논문은 Beyond 5G에서 사용되는 네트워크 슬라이싱 기술의 프로비저닝 단계에서 발생가능한 보안위협을 분석합니다. 이태양 학생이 작성한 논문은 한국정보보호학회에서 우수한 논문으로 평가되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태양 학생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상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

또한, 이번 학술대회에서 우승찬 학생의 “쿠버네티스 환경에서 발생 가능한 보안 위협 분석” 논문과 이하늘 학생의 “도커 컨테이너 간 통신에서 발생 가능한 보안위협 실험 및 분석” 논문이 온라인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이처럼, PEL 연구실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연구에 대한 열정을 불태워 좋은 결과를 얻길 기대합니다. PEL 화이팅!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