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AIIC 2023 국제학술대회 참석

2023년 2월 20일(월)부터 23일(목)까지 인도네시아 발리 Ramada by Wyndham Bali Sunset Road Kuta 호텔에서 The 5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Artificial Intelligence in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ICAIIC 2023) 국제학술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저희 PEL에서는 박재형 학생, 우승찬 학생, 김지혜 학생이 이번 ICAIIC 2023 국제학술대회에 논문을 제출하여 인도네시아 발리에 갔다올 기회가 있었습니다.

첫째 날, 저희 PEL은 발리에 도착하여 학술대회가 시작되기 전에 우붓으로 관광을 갔습니다. 우붓의 현지 음식점에서 맛있는 점심을 먹고 발리에서만 먹을 수 있는 디저트인 코코넛 젤라또를 먹었습니다.

이후 우붓 왕국의 마지막 왕이 살던 아름다운 궁전인 우붓 왕궁으로 갔습니다. 우붓 왕궁에서 지나가던 한국인 신혼부부에게 부탁하여 예쁜 단체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쇼핑을 하면서 즐겁게 발리에서의 첫 날을 보낸 후 숙소로 돌아갔습니다.

둘째 날, 저희는 ICAIIC 2023 국제학술대회의 발표를 하기 위해 세션장으로 향하였습니다.

박재형 학생은 “Illegal 3D Content Distribution Tracking System based on DNN Forensic Watermarking”이라는 주제로 논문을 작성하였고 포스터 세션에서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우승찬 학생은 “Proposal of Docker and Kubernetes Direction through the Event Timeline of Kubernetes”라는 주제로 논문을 작성하였고 포스터 세션에서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김지혜 학생은 “Analysis of Recent IIoT Security Technology Trends in a Smart Factory Environment”라는 주제로 논문을 작성하였고 포스터 세션에서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교수님과의 사진 한 컷~~

발표가 끝난 후 교수님과 함께 맛있는 점심을 먹으며 타국에서의 행복한 일상을 공유하였습니다!

셋째 날, 저희 PEL은 스노쿨링을 하기 위해 발리 누사페니다 섬으로 떠났습니다. 처음하는 스노쿨링은 멀미도 나고 무서웠지만 정말 즐거운 시간이였던 것 같습니다.

총체적 난국의 유일한 단체사진~!!

스노쿨링이 끝난 후 저녁, 저희는 해산물을 먹으러 짐바란 해변으로 갔습니다. 맛있는 현지 해산물 요리와 간단한 맥주를 마시며 해가 지는 모습을 바라보는 것은 가장 큰 힐링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PEL 공식 포즈로 한 컷 ~^^

마지막 날, 저희 PEL은 첫째 날에 시간이 부족해 가지 못했던 몽키 포레스트를 가기 위해 다시 한번 우붓으로 향했습니다. 몽키 포레스트는 큰 숲 안에 여러 개의 사원이 있고 어디에나 원숭이가 있었습니다. 원숭이들을 구경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원숭이에게 머리잡힌 지혜~🤣

이번 ICAIIC 2023 학술대회는 발리에서 열린 만큼 기대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영어로 하는 발표 뿐만 아니라 새로운 장소에서와 새로운 경험을 통해 너무 너무 즐겁고 진귀한 추억을 많이 쌓을 수 있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