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Sejong Cybersecurity Workshop 참석

2023년 10월 27일(금), 세종대학교 대양AI센터 B107호에서 2023 Sejong Cybersecurity Workshop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저희 이종혁 교수님께서 조직위원장으로 워크숍을 진행하셨고 세종대학교 정보보호학과 및 메타버스 융합대학원 주최로 워크숍을 진행하여 정보보호학과 교수님들과 함께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PEL 학생들은 행사 진행을 도왔습니다.

개회식은 성대하게 이루어졌습니다. 백성욱 세종대학교 연구부총장님의 환영사, 하재철 한국정보보호학회 수석부회장님의 축사를 통해 좋은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이후 유준상 한국정보기술연구원(KITRI) 원장님에게 감사패 수상이 있었습니다. 바쁜 시간에도 저희 행사를 위해 시간 내어주신 백성욱 연구부총장님, 하재철 수석부회장님, 유준상 원장님에게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워크숍에서는 국내 주요한 정보보호기관과 기업의 전문가님들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대한민국 군 조직의 사이버보안을 위한 활동, 금융권에서의 보안 이슈, 개인 및 기업의 엔드포인트 보안을 위한 다양한 보안 기술 및 차량과 같은 임베디드 환경에서의 데이터/소프트웨어 보호 방안 등 흥미로운 주제로 발표가 이루어졌습니다.

세종대학교 정보보호학과 소속의 많은 학생들과 정보보호 관련 전문가님들이 방문해주셔서 성공적인 워크숍이 이루어졌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자리를 만들어주신 지도교수님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