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SS(Network and Distributed System Security) Symposium 2020 참석 (San Diego, CA, 미국)

2020년 2월 22일부터 28일, 미국 샌디에고에서 열린 NDSS 2020 보안 학회에 이종혁 교수님과 권순홍 학생이 참석하였습니다. NDSS는 네트워크 및 분산 시스템 보안 분야에서 다양한 주제를 연구하는 연구원, 실무자 및 관심있는 사람들 간의 정보 교환을 목표로 열리는 학회로, 실질적인 보안 기술을 적용, 배포 및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논문들이 많이 발표되었습니다.

권순홍 학생은 처음 NDSS 학회에 참여하게 되어 감회가 새로웠고, 현재 개인 연구 주제인 퍼저에 대한 연구 동향에 대해 파악할 수 있었으며, 다양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음에 따라 더욱 열심히 연구에 집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국내 학회에서도 다양한 연구 주제를 통해 많은 경험을 얻을 수 있겠지만, 해외 학회를 통해 얻는 경험은 더욱 새롭고 자신을 한번 더 되돌아 보는 발판이 되는 것 같습니다. 우리 연구실 학생들도 좋은 연구 결과를 통해 NDSS와 같은 해외 학회에서도 발표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