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스마트미디어학회 춘계학술대회 논문 발표 및 우수 논문상 수상

2020년 5월 22일~23일, 광주 조선대학교 IT융합대학에서 2020 한국스마트미디어학회 춘계학술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한국스마트미디어학회 춘계학술대회에는 연구실의 최창준, 권순홍, 최서윤 학생이 참가하여 논문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최창준 학생은 “하이퍼레저 패브릭에서의 합의 메커니즘 비교 분석”을 제목으로 한 논문을 발표하였습니다. 해당 논문은 허가형 블록체인인 하이퍼레저 패브릭에서 버전 별로 사용되는 각 합의 메커니즘에서의 Ordering Service 및 구현방식에 대한 특징을 비교 분석합니다.

권순홍 학생은 “PPC 플랫폼에서의 바이너리 분석 환경의 한계성”을 제목으로 한 논문을 발표하였습니다. 해당 논문은 QEMU를 이용하여 PPC 에뮬레이션 환경을 구축하고, 구축된 환경에 바이너리 분석 도구인 DBI/DBA 툴을 적용함으로써 발생한 한계점에 대해 분석합니다.

최서윤 학생은 “IoT 환경에서의 블록체인 기반 분산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아키텍처”를 제목으로 한 논문을 발표하였습니다. 해당 논문은 기존 IoT 환경의 서버 클라이언트 방식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아키텍처를 제안합니다.

최서윤 학생이 작성한 논문”IoT 환경에서의 블록체인 기반 분산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아키텍처”는 2020 한국스마트미디어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한 논문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최서윤 학생의 우수논문상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PEL 연구실 학생들도 이와같이 연구에 대한 노력의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